본문 바로가기

기타

Window Server에서 Tomcat 자동 재시작 프로그램.

Tomcat 자동 재시작 프로그램.


Windows Server에서 간혹 Tomcat이 죽어버리는 문제가 발생한다면 근본 원인을 찾아 해결하는게 좋겠다. 


하지만 구글링하면 이런류의 프로그램이 많이 검색된다는 걸 알 수 있다.

운영되고 있는 서버에서와 같이 Tomcat이 죽어버리는 환경을 로컬서버나 개발서버에 동일하게 만들기도 어렵겠거니와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조치한다 손 치더라도 운영서버에서 그와 같은 일이 일어나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하고, 만약 1달에 한번 꼴 정도로 Tomcat 서버가 죽는다고 하면 최소한 한달은 넘게 잘 운영되어야 원인 파악과 조치가 적절했다고 판단될 것 이다.  

물런 개중에는 원인 파악을 정확히하고, 조치까지 완벽히 해서 한달 동안 꺼림직한 느낌도 없이 딱 처리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몸담고 있는 조직 자체가 영혼을 털어서라도 원인을 찾아 해결을 봐야 하는 곳일 수도 있다.

이렇든 저렇든 해결 될 때까지는 대안이 필요한 법이라 이런류의 프로그램이 구굴링하면 많이 나오는 이유 되겠다.


구글링에서 찾은 VBS 프로그램을 간단히 수정했다.

방식은 vbs 파일을 두개를 만들었다.
1. 하나는 톰캣서비스가 떠있는지 3분(임의시간) 마다 검사하는 vbs 파일. 이 파일은 EXE파일로 변경한다.
2. 다른 하나는 윈도우 서비스에 등록해서 서버가 다시 부팅될 때 1번 EXE 파일을 자동 실행 하기 위한 파일이다. 기능에는 서비스에 1번 EXE파일이 올라와 있다면 실행하지 않고 서비스에 올라오지 않았다면 실행한다. vbs파일은 서비스에 올라오지 않아서 좀 귀찮지만 EXE파일로 변환한 것이다.

Vbs_To_Exe.zip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Virtual Box 사용법  (0) 2017.02.05
google crome backspace 활성화  (0) 2016.08.10